에크하르트 톨레의 초판이 나온 지 딱 20년이 됐다.
이 책에서 그는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개인적인 변화 이후에 경험한 깨달음을 두루 소개했고,
많은 이들이 이 책을 통해 삶에 대한 시각과 인생 자체가 확연히 달라졌다고 세계 각지에서 증언한다.
그 핵심은 고통에서 벗어나는 것!
알고 보니… 우리는 자기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가까운 이들도 괴롭히지 않으면서
평온하고 즐겁게 살 수 있었던 것이다. ‘에고 마인드’에 얽매인 상태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되는 것을!
거기에는 새로운 차원의 의식이 필요한데, 이것은 마인드의 작동 원리를 조금 알고
명상과 간단한 기법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목표는 일상생활 전반에서 깨달은 의식 상태에 들어서고 그걸 유지하는 것!
사실 에크하르트 톨레의 말마따나, 우리는 “깨달음”이란 말이 나오면 그게 마치 선택받은 소수의 전유물이며
보통사람들과는 거리가 먼 얘기인 양 여기기 일쑤였다. 그런데 (에크하르트 톨레를 통해) 알고 보니…
깨달음이란 남녀노소 장삼이사도 다 얻을 수 있고 얻어야 하는 것이더라! 왜?
왜냐하면, 행복하고 즐겁고 평온하게 살기 위해서.
이제 소개하는 책 <지금 순간의 힘 Practice>는
에 담긴 주요 메시지와 원리와 가르침을 더 알기 쉬운 형식으로 설명하기 위해
실습 부분을 강조하여 엮은 것이다.
여기 많은 구절들은 이른바 명상적인 독서에 어울릴 것이다. 그런 독서에서는
새로운 정보 습득이 아니라 새로운 의식 상태에 들어서기 위해 글을 읽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단락을 여러 번 읽으면서, 읽을 때마다 뭔가 새롭고 더 신선한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에크하르트 톨레의 글은 그 자체에 독자의 현존을 일깨우는 생명 에너지가 담겨 있다.
그런 구절들은 천천히 읽는 것이 더 좋다. 중간 중간 읽기를 멈추고 조용히 숙고에 잠기고 싶어질 때가 많을 것이다.
어떤 때는 아무 페이지나 펼치고 몇 줄을 읽을 수도 있다.
그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이 울적하다면 울적함이 사라질 것이요, 화가 났다면 화가 가라앉을 것이요,
우쭐대며 방자하게 군다면 겸허함의 소중함으로 즉각 돌아오게 될 것이다.
삶이 고단하고 쓸쓸하고 재미없다면… 이 실습 가이드를 통해 위로와 격려와 지혜를 얻을 수 있다. 부디… 얻기를 바란다.
저자 에크하르트 톨레 (1948- ) : 독일의 저술가, 영성 마스터.
2011년 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영적 스승> 목록에서 1위에 올랐다.
2008년 뉴욕 타임스는 그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적 문헌 저술가'라 불렀다.
번역 편집, 김성호 : 한국외대 대학원 졸, 모스크바 대학 인문학 박사 과정 수료.
MBC와 SBS에서 아나운서, 기자, 뉴스 앵커, 러시아 특파원으로 일한 바 있음.
목소리와 스피치, 소통, 신체언어 등을 연구하던 끝에 결국 자기성찰과 인간의 내면세계 탐구에 이르게 됨.
블로그 참조. https://sanjung901.blog.me